중기부,‘지역가치 창업가’ 협업 지원으로 지역 대표 브랜드 육성
상태바
중기부,‘지역가치 창업가’ 협업 지원으로 지역 대표 브랜드 육성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5.0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를 오는 5월 2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며,중기부는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20년부터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신설해 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다.

2021년 지원 성과는 303개사 지원(지역가치 창업가 250개팀 선정, 협업과제 53개팀 지원)하였고 매출액 1,089억원, 신규 고용 492명의 실적이 되었다.

이러한 지역가치 창업가를 위한 지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가치 창업가가 역량을 키워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도록‘권역별 지역가치 창업가 간’ 및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를 지원한다.

 ‘20년 로컬크리에이터 설문조사 결과, 추가로 필요한 지원 1위 협업지원(38.6%)이다.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지원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강원‧수도권‧충청‧호남‧영남‧제주 6개 권역에서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기획한 협업과제를 총 12개 과제 내외로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권역별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지원’은 5월 2일(월)부터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과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참여를 원하는 지역가치 창업가 팀은 5월 2일(월)부터 5월 31일(화) 오후 4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플랫폼‧지역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협업과제로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 및 서비스의 고도화와 판로 확보의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는 6개 권역별로 선도기업의 협업과제에 참여할 지역가치 창업가를 6월에 선정할 예정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