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07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 참가자 모집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가 ‘웰다잉’(Well-Dying)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웰다잉에 관심이 있는 60세 이상의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H미래교육더채움에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용인시가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8일까지 12회에 걸쳐 운영하는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는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막연한 불안과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인생 터닝 포인트’를 주제로 감사일기 작성하기, 기억에 남는 사진으로 나의 인생 주기 적어보기, 버킷리스트 작성하고 실행하기, 가족들에게 편지 쓰기, 장례식장에 온 손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 나누기, 앞으로 나의 삶에 대해 고찰하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 푸드테라피로 마음 치유하기,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찾기, 영정사진 꾸미기도 함께한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 죽음에 대한 불안도와 웰다잉에 대한 인식도 등을 조사해 참여자들의 인식 변화도 확인할 계획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웰다잉은 존엄하게 생을 마감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일상에서 죽음에 대해 성찰하고 준비하는 동시에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는 과정 전반을 의미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고 작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