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3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 획득
상태바
부산 영도구, 3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 획득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4.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김철훈 영도구청장
(사진제공:영도구) 김철훈 영도구청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22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4일(월)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14일부터 100여일간 지자체별 공약 이행실적 등을 평가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SA부터 D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하고 지난 1일 결과를 발표했다.

영도구는 5대분야 32개 세부사업중 30개사업을 완료하여 공약이행률 94%로 전국 기초자치단체 평균 71.72% 보다 높고, 부산지역 75.93%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에는 역점사업인 여성일드림센터를 구축완료하고 친환경에너지(태양광, 풍력발전설치)선도도시 조성사업을 조기에 완료하였다. 아울러, 매분기마다 공약 이행현황 등의 정보를 구민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고,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매년 실시하여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과 매년 공약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에서도 꾸준히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추진중인 「청년대안주택(임대)」 및 「도시농업지원(스마트온실카페 등) 확대」사업도 조속한 시간내 완료하여 공약 이행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