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2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김해시, 2022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4.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2022년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제공:김해시) 2022년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김해=그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더 살기 좋은 김해 만들기를 위한 ‘2022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장려하여 시민 공감도가 높은 인구정책을 발굴, 도입하려는 것으로 오는 29일까지 김해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청년층 인구유입과 정착유도 방안, 결혼·출산·보육에 대한 지원 및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방안, 정주여건(일자리·교통·문화·환경) 개선 방안 등 김해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구정책 전반의 아이디어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 공고문에서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jjong8099@korea.kr)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창의성, 시행가능성, 능률성 및 경제성, 계속성, 노력도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 총 6명(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최우수 100만원을 비롯하여 총 29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하고 함께 누리는 도시 김해에 걸맞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해 수요자 맞춤형 정책을 펼치는데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