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초등생 학교 적응 공연 프로그램 ‘신난다! 학교’ 성료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초등생 학교 적응 공연 프로그램 ‘신난다! 학교’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2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초등생 학교 적응 공연 프로그램 ‘신난다! 학교’ 성료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초등생 학교 적응 공연 프로그램 ‘신난다! 학교’ 성료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공연 프로그램 <신난다! 학교>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화) 밝혔다.

재단의 <신난다! 학교>는 처음으로 학교생활을 하게 된 어린이들이 ‘학교는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을 갖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22개 초등학교에서 샌드아트 음연동화, 미디어드로잉, 입체 낭독 뮤지컬 등 3가지 공연이 진행됐으며, 총 1천581명의 어린이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각각의 공연들은 공동체 의식, 자존감 회복, 상상력과 창의력을 도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단순한 재미를 넘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공연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여 어린이 및 교사들이 이번 <신난다! 학교> 프로그램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는 후문이다.

재단 관계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벗어나 학교라는 새로운 공간을 마주한 어린이들이 빠르게 적응해 신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