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족심리검사 컨설팅’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족심리검사 컨설팅’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25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족심리검사 컨설팅’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족심리검사 컨설팅’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이‘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을 운영한다.

‘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객관적인 심리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가족구성원 간 개인별 성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가족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실시하는 심리검사는 U&I학습유형검사(자녀용)와 U&I성격유형검사(부모용)로 개인별 성격특성과 기본욕구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삶을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발현되는 행동이나 태도의 패턴 등을 분석해 보다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구성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기간은 3월 22일(화)부터 4월 12일(화)까지로, 총 24가족을 선착순 모집(한 가족 당 참여가능 인원 최대 4명)한다.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로 접속하거나 링크(https://naver.me/Gz2SBsFK)로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정부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한 집에 살고 있고, 너무 당연했기 때문에 오히려 가족 간 특성에 대해 파악하려는 노력이 부족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 타고난 기질과 성향을 파악함으로써, 더 건강한 가족관계로의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포일상담실은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하며, 교육관련 사항은 전화(☎031-345-453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