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상태바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2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 성료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오우선)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지난 19일(토) ‘2022년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활동 청소년 연합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문화의 집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은 2021년 우수 청소년 포상, 내빈축사, 자치활동 소개, 위촉장 수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해 선발된 대표청소년 57명(청소년운영위원회, 카페지기, 청소년콘텐츠제작단, 청소년동아리)이 참석해 활동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의집 자치활동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의견제시,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정책제안, 공연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활동이 위축된 시기에 자치활동 발대식을 계기로 미래사회의 주역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즐겁게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부곡동에 위치한 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 동아리 활동실, 특성화실(미디어‧메이커), 코인노래방, 영상제작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