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경기도지사 출마선언
상태바
심재철,경기도지사 출마선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1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경기도지사 출마선언
(사진제공: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경기도지사 출마선언

[안양=글로벌뉴스통신]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이 3월 17일(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은 경기도지사 출마의 변에서 “경기도는 대한민국 최대의 잠재력을 가졌지만 그동안 대권 주자들의 정치적 발판으로 이용되면서 발전이 정체되었다”며 “새로운 경기비전과 오직 경기만을 위한 발전전략으로 경기의 자긍심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형 교통-주택-일자리”동시해결을 통해 대한민국 일류 경기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 GTX와 제2 경기순환도로 조기착공 ▲ 이층버스, 전세버스 확충과 직장인 출퇴근 정액프리패스제 도입 ▲ 경기안심소득제 도입 ▲ 취득세 감면을 통한 서민주택거래비용 경감과 제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 공공산후조리원 및 국공립유치원 확충 ▲ 축구, 족구 등 각종 생활스포츠와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활기찬 경기도 ▲ 메타버스, 빅데이터 중심의 혁신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밸리 조성으로 일자리 넘치는 경기도를 내세웠다.

심 전 국회부의장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을)에서 5선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국회예결위원장, 원내대표, 당대표 권한대행 등 주요 당직, 국회부의장 등 국회직을 두루 거쳤다.

의정활동 동안에도 다양한 사회단체로부터 의정상을 수상했으며, 국회본회의 출석률 평균 97%의 모범적이고 최상위 의정활동을 했다.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경기도당 공동총괄선대위원장, 중앙선대본 국민화합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으면서 윤석열 후보 당선을 위해 경기 전역을 누비며 호소했다.

심재철 전 의원은 지난 2년간 31개 경기 시·군 도민, 당협위원장, 당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경기도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대안을 모색하고 경륜과 올곧음, 깨끗한 리더십을 통해 경기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