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 열어
상태바
경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복지실무위원회 열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3.1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운영 ‘청소년안전망팀 선도사업’ 시범운영 적극 협력키로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위기 청소년 보호·지원을 위한 ‘2022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열었다.

청소년안전망은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보호·교육·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복지를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경주시교육지원청과 경주경찰서, 경주Wee센터, 대구보호관찰소 경주지소, 경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노무사 등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경주시)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2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2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 협력 방안을 수립·시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실적과 올해 운영 계획 보고 ▶청소년 특별지원 현황 보고 ▶특별지원 청소년 심의·의결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는 올해 첫 운영되는 ‘청소년안전망팀 선도사업’ 시범운영 지자체에 경주시가 선정됨에 따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청소년안전망팀 선도사업은 위기 청소년을 발굴·구조하고 필요한 지원을 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김희경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사각지대 내 위기 청소년이 발생치 않도록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는 등 청소년 보호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