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건설정책 포럼 개최
상태바
시민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건설정책 포럼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박종웅)는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김진영) 위원을 초청하여 서울시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설정책포럼을 개최(9.26, 프레지던트호텔)하였다. 

이날 포럼에서 ‘서울시 공공시설물의 안전성 및 경제성 제고를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발표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영환 연구위원은 “인프라 시설 유지관리에 대한 혁신적인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연구를 통해 시설물의 안전을 확보할 근본적 대책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박종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협 서울시회는 글로벌 Top5 도시를 향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방향 연구를 통해 2030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하고, 금번에는 서울시 노후 인프라시설에 대한 서울시 정책 및 투자방향 등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연구를 곧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진영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부족한 안전 인프라를 시급히 확충하고 노후화된 인프라의 성능을 대폭 개선하여 안전사각지대의 해소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안전확보와 건설현장의 정상화, 시공품질 향상, 서울의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서울시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이날포럼에서 건협 서울시회는 서울지역 건설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서민경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건설경기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해 △서울시 인프라시설 투자 확대, △학교시설예산 확대,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임의화 유지, △실적공사비 제도 폐지, △공기연장에 따른 추가 간접비 지급, △경기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 등을 서울시의회에 건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