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교육부장관·사회부총리 울진 죽변고등학교 방문
상태바
유은혜 교육부장관·사회부총리 울진 죽변고등학교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3.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죽변고등학교(교장 정석만)에 지난 3월 11일(금) 유은혜 교육부장관·사회부총리가 방문하여『코로나19』관련 등교 전 교육부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실행, 등교 시 발열체크, 교내 감염예방 조치 등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교육부장관은 지난 4일(금) 발생한 울진지역 대형산불에 대한 학생 피해 상황 및 신속한 업무처리 절차 등을 확인하였고, 피해를 입은 학생들을 가장 먼저 염려하며 교육부 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겠다고 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교육청)유은혜 교육부장관,죽변고 방문
(사진제공:울진교육청)유은혜 교육부장관,죽변고 방문

교육부장관은 죽변고 창의.융합실에서 권영근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국장 및 권오진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 등과 함께 지난 3월 7일(월) 전학년 원격수업으로 긴급 전환하게 된 사유를 보고 받았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상대응 및 업무연속성(BCP) 계획 수립·이행의 실효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였다.

정석만 죽변고등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긴급상황 대처방안 메뉴얼을 교직원들에게 연수할 것이며,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며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전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 및 산불로 인하여 애쓰시는 본교 모든 교직원들을 격려하였고 보건실과 급식실로 이동하는 도중 학생들과 친근한 모습으로 함께 어울려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누었다.

죽변고 3학년 남00 학생은 교육부장관에게 방문해주신 자체만으로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였고, 교육부장관은 오히려 내가 큰 위로와 힘을 얻고 간다고 화답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