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계면 정주여건 개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공
상태바
포항시, 기계면 정주여건 개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3.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억 투입 건강관리실 공간 등 복합문화센터 건립해 지역 주민 여가 증진
문화·복지 서비스 보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농 균형 발전 기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5일(화) 기계면 현내리 634-1(기계초등학교 인근)에서 ‘기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이 참석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사진제공:포항시)기계면 정주여건 획기적으로 개선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공식 개최
(사진제공:포항시)기계면 정주여건 획기적으로 개선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착공식 개최

‘기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총사업비 52억 원(국비28억, 시비24억)의 예산을 투입해 문화·복지 서비스 보완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개발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인근지역의 상생발전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기계면 복합문화센터는 문화교실, 동아리실, 건강관리실 등 지역주민들이 함께 활용할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기계면민들의 여가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해 소재지 및 배후마을까지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전달해 도시와 농촌 지역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정주여건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계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을 통해 기계면의 거점 중심지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배후마을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포항시 전체의 균형 있는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