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맞춤 지원 자립작업장 ‘브레드림’ 운영
상태바
의왕시, 청소년 맞춤 지원 자립작업장 ‘브레드림’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1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청소년 맞춤 지원 자립작업장 ‘브레드림’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청소년 맞춤 지원 자립작업장 ‘브레드림’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11일(금)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전문 직업훈련 및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꿈드림 자립작업장 ‘브레드림’이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의왕시 꿈드림 자립작업장 ‘브레드림’은 제과제빵을 위한 전문 장비와 재료를 마련해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전문 직업훈련 및 창업교육을 통해 직업세계와 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효과적인 창업∙생산∙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레드림 프로그램은 자립준비교실(꿈드림 단계별 자립 기초교육)을 이수한 15~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반기(3~6월), 하반기(8~11월)에 나눠 운영한다.

지난 11일에 오픈한 상반기 브레드림은 제과제빵 이론 교육 및 실습 14회, 창업교육 3회, 찾아가는 작업장(생산 및 판매)으로 구성됐으며, 찾아가는 작업장에서 얻은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