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포노 사피엔스 청소년’진행
상태바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포노 사피엔스 청소년’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1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포노 사피엔스 청소년’진행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포노 사피엔스 청소년’진행

[용인=글로벌뉴스통신]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14~19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콘텐츠 교육 및 기관 홍보영상(30초 뮤직비디오)을 제작하는 활동을 지난 5일, 12일 2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1회차에는 영상 편집 교육과 콘텐츠 가이드 라인 안내, 팀별 콘텐츠 기획을 위한 영상대본을 작성했고 2회차에는 콘텐츠 촬영 및 편집을 통해 최종 작품을 제출하고 피드백을 나누는 감상 활동을 진행하였다. 완성된 영상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튜브 채널에 올려 지역 청소년에게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인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의 시설, 이용 방법 등을 전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참여 청소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영상편집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자주 활용하게 될 것 같다”, “아이디어를 내면서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내가 만든 영상으로 친구들에게 문화의집에 대해 알릴 수 있어 보람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포노 사피엔스 청소년 활동은 스마트폰을 신체 일부처럼 사용하는 청소년 세대의 미디어 생산능력을 키우는 활동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이 미디어 환경 안에서 비판적이고, 창의적이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소통하며 참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3), (http://www.yiyf.or.kr/sujiyouth)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