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하랑' 3기 위촉
상태바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하랑' 3기 위촉
  • 이여진 기자
  • 승인 2022.03.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아산시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하랑' 3기 위촉식
(사진 제공: 아산시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하랑' 3기 위촉식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지난 12일(토) 2022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 참여 보장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에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하랑’은 푸를 靑(청), 웃음소리 吓(하), 밝을 朗(랑)으로 청소년이 밝게 웃는 시설을 만들겠다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다짐이 담겼다.

2022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공개모집 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구성되었으며, 위촉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사전교육, 활동 계획 논의 등을 진행했다. 위촉식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갖고 시설 모니터링·기관장 간담회·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3기 위원으로 위촉된 김지원(온양고등학교·3)위원은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즐겁고 유익한 활동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고, 청소년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명근 관장은 “다양한 제안을 통해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길 바라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