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제2차 회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
상태바
KB금융지주 제2차 회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26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김영진 위원장, 이하 회추위)는 26일 오후 제2차 회의를 개최하여 회장 선출과정과 관련한 회사 대내∙외의 제반 규정을 검토한 후 회추위 일정, 회추위 진행관련 운영 규칙, 후보군 구성 및 압축방법, 자격기준 등을 결정하였다.

향후일정은 10월초 전체 후보군(약 100명 내외)을 확정한 후 제3차 회의(10월 2일 예정)에서 압축과정을 통해 10여명의 1차 후보군을 결정하고 압축된 후보군 10명에 대해 외부 전문기관(Search Firm)에 의뢰해 평판조회를 실시하고 제4차 회의에서 4명 내외의 2차 압축 후보군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2차 압축 후보군 4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거쳐 빠르면 10월 하순경 최종 회장후보자 1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운영 규칙은 공정하고 투명한 회추위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운영 규칙을 정하였다.

1차, 2차 압축후보군을 후보들의 동의를 전제로 공개할 예정이며 주주, 노조 등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회추위 간담회 등을 통해 수렴할 예정이고 상식적인 범위를 벗어나 과도한 지지활동을 하는 후보에 대해서는 평가 등을 통해 불이익을 줄 수 있도록 하여 회장후보 선출과 관련된 언론보도는 위원장이 관할하며, 각 위원은 사전에 양해되지 않은 회의와 관련된 제반 정보를 외부에 누설하지 않기로 하였다.

후보군 구성 및 압축방법은 이사회 산하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가 주관하는 ‘CEO 승계프로그램’에서 관리하는 내부 및 외부 후보군 중 평가결과 B등급 이상을 받은 60여명의 후보군과 외부 전문기관(Search Firm) 2곳의 추천, 2명 이내의 회추위원 추천 (필수는 아님) 등을 통해 약 100명 내외의 최초 후보군을 구성할 예정이다.

1차 후보군 압축은 각 위원이 순위(1순위~5순위)에 차등을 두고 5명의 후보를 추천하여 상위 득점자 10여명의 후보군을 확정할 예정이다.

2차 후보군 압축은 각 위원이 순위(1순위~3순위)에 차등을 두고 3명의 후보를 추천하여 상위 득점자 4명 내외의 후보군을 확정할 예정이다.

4명 내외의 후보군에 대해서는 후보별로 90분 동안의 심층면접을 실시하는데,5분의 자기소개와 85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뷰 종료 후 후보들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회장 후보 추천을 위한 투표를 진행해 재적 2/3 이상의 지지를 받은 후보를 최종 회장 후보로 선정하고, 임원 자격검증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 받아 이상이 없으면 이사회에 회장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다.

회장 자격 기준은 평가보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CEO 승계프로그램’의 ‘CEO 후보 자격 기준’을 활용하기로 하였다.

금융회사 지배구조 관련 법률이나 모범규준이 아직 시행되지 않고 있으나 회추위는 선제적으로 ‘CEO 후보 자격 기준’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