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 창작 역량 Up!’...청주시, 온라인 창작 활동 지원
상태바
‘예술인 창작 역량 Up!’...청주시, 온라인 창작 활동 지원
  • 이여진 기자
  • 승인 2022.03.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청주시청) 청주시 CI
(사진 제공: 청주시청) 청주시 CI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가 코로나19 이후 대면 공연·전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계의 성장을 돕고, 비대면·온라인 환경 속 지속 가능한 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예술인 온라인 영상 제작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예술계 공연·전시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온라인과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예술인들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반 예술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청주시는 지난 2월, 교육의 효율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충북미디어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3월부터 10월까지 지역 예술인 8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예술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내 방송 장비 및 시설을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영상 제작, 쉽게 배우는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 제작, 온라인 송출(중계), 메타버스의 이해(가상공간 속 문화예술 활동) 등 4개 과정이며, 교육시간은 평일 저녁(주 2회 2시간), 주말 오전(주 1회 3시간) 총 16~20차시로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3월 15일(화)부터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chungbuk/)에서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청주시에 주소를 둔 예술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을 이수한 예술인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필요시 개별 멘토링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 문화 환경과 과학기술의 발달로 예술의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제한된 상황 속 시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와 지역예술계의 미래 지향적 활동 영역 확장 기반 조성을 위해 예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