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 방문 PCR검사 위한 이동검체팀 운영
상태바
부산교육청, 학교 방문 PCR검사 위한 이동검체팀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2.2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각급 학교의 신속한 PCR(유전자증폭)검사 지원을 위해 3월 신학기부터 이동형 PCR검사를 위한 이동검체팀을 운영한다고 28일(월) 밝혔다.

이동검체팀은 4인 1조로 3개팀을 운영하며, 이 가운데 1개팀은 기숙사 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선제적 PCR검사를 실시한다. 2개팀은 집단감염 발생학교를 방문해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한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자 등 검사신청자에 한해 PCR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개학을 하는 3월 첫 주 이동검체팀 시범운영을 거쳐 7일부터 본격 가동한다. 또한, 이동검체팀 운영 관련 내용을 3월 2일 개학과 동시에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당초 부산은 이동검사소 2개소를 운영하는 것으로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교육부와 협의를 거쳐 이동검체팀 3개팀을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부산의 경우 교통이 불편하고 이동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도 지역과는 달리 대부분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어 이동검체팀 운영 방식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검사를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3월 개학 이후 학생들이 PCR검사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할 경우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어 학교를 찾아가는 이동검체팀을 운영한다”며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PCR검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