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주민 마을공동체 사업 1차 신청 접수
상태바
송파구, 주민 마을공동체 사업 1차 신청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송파구청) 마을활력소 기공식에 참석한 박성수 송파구청장
(사진제공:송파구청) 마을활력소 기공식에 참석한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 2년 연속 서울시 1위(2019·2020년)를 기록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지방자치를 완성하는 주민 마을공동체 사업 1차 신청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접수한다.

2022년 송파구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은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우리 마을 활동 지원’ ▲공모사업 다년 차 주민모임을 법적단체로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치구 특화사업(공모사업 졸업반)’ ▲주민자치 통합 플랫폼이 될 ‘마을활력소(2022년 3월 개소 예정)’ 운영을 지원하는 ‘마을활력소 서포터즈(사회문제해결형)’ ▲공동체 모임 활성화를 지원하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주민모임 간 연대 활동을 지원하는 ’주민모임 연합사업(확장그룹)‘ 총 5개 부문이며, 순차적으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1차로 모집하는 부문은 ’우리마을 활동 지원‘과 ’자치구 특화사업(공모사업 졸업반)‘ 두 가지이다. 교육·환경·육아·안전 등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내용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기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경험이 있는,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사업장·학교)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이다.

접수방법은 2월 15일부터 2월 18일 18시까지,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에 접속해 해당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마을의 상황에 잘 맞는 다채롭고 도전적인 마을공동체 사업이 선정돼 더 살기 좋은 송파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