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진로지원센터, 25일까지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의왕시진로지원센터, 25일까지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2.1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진로지원센터, 오는 25일까지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진로지원센터, 오는 25일까지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 10일(목) 밝혔다.

이번 진로아카데미의 특강 주제는 ‘고교학점제’로,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학점이 일정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로 2025년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교육부정책이다.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기존 상대평가에서 벗어나 절대평가와 과목 선택제를 바탕으로 학생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확보해 가는 것이 고교학점제의 취지로, 이러한 교육과정을 처음 겪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특강이 마련됐다.

오는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학부모진로아카데미'는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지원센터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아카데미는 고교학점제를 처음 겪는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의 방향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내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