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22년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22년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2.08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22년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22년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재단 산하 8개 시설이 2022년에도 다양하고 즐거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수련원 및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가 운영된다.청소년 자치기구에는 차세대위원회, 운영위원회, 홍보기자단, 청소년 동아리, 자원봉사단이 있다.

용인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용인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개인상담, 심리검사가 진행되며 비대면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전화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을 위한 상담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진로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2022.2.3. ~ 2.18.이며 진로서포터즈는 청소년 진로활동 보조지도 및 모니터링, 진로 체험처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새학기 학교 연계 프로그램,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비대면 및 대면 프로그램을 병행해 현재의 상황에 맞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동무 대표이사는 “2022년에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준비해 용인시 청소년들이 재단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해 설립해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의 총 8개의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등 용인시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