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셧다운 대비 비상대응 업무연속성 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부산 금정구, 셧다운 대비 비상대응 업무연속성 계획 수립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2.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금정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금정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최근 오미크론 확산이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구정 업무중지(셧다운) 상황에 대비해 지난 7일(월) ‘비상대응 업무연속성 계획(BCP - Business Continuity Plan)’을 수립했다.

구는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으로 인한 구정 업무 중지(셧다운)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3일 긴급회의를 열고 ‘비상대응 업무연속성 계획(BCP)’을 수립하게 됐다.

‘비상대응 업무연속성 계획(BCP)’에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초기 조치와 부서 내 일부 또는 다수 직원 확진·격리 시 등 단계별 상황에 따른 대응 계획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부서 업무 중지(셧다운) 상황에 대비해 부서별 법적 처리 등 필수불가결한 유기한 업무를 파악하고 업무 대행 가능한 타 부서 직원 명단 확보 및 비상대응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 어떠한 위기 상황 속에서도 본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정미영 구청장은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은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전제하에 구정 업무 중지(셧다운)에 대비해 구의 핵심 기능을 유지하며 구민 생활에 밀접한 업무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대응 체계를 확립하여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으며, “오미크론에 3차 접종이 방어력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구민들께서는 3차 접종을 서둘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