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한가위전통 체험,“도시! 농업을 만나다”
상태바
시흥 한가위전통 체험,“도시! 농업을 만나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4.09.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관장 최변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의 고유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2014년 제7회 한가위 전통문화체험 & 미니올림픽(우리는 하나♥ 한마음! 한가위! 한마당!)』를 개최하였다.

이번 한가위 행사에는 9월 7일(일요일) 12:30~16:00까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의 앞마당에서 열렸다.

약 80여명의 국가별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그리운 고국을 생각하며 국기게양식을 시작으로 한복입어보기체험, 딱지만들기 및 딱지치기게임, 전통차와 송편맛보기,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체험, 미니올림픽, 보물찾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여러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MVP상을 수상한 수○○氏는 “한국에서 추석연휴를 보낼 때, 고국에 있는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커진다.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한가위 행사에 참여하면서 한국문화도 체험해보고, 외국인 친구들과 미니올림픽 등의 여러 활동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관장 최변재)는 명절에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황금연휴에도 열심히 이 행사를 준비한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한국어 강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을 제 2의 고향으로 여기며, 함께 어우러지는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