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개최
상태바
김해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1.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사진제공:김해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지난 15일 14시에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의회 평가회의를 개최하였다고 17일(월) 밝혔다.

제2회 청소년의회는 관내 7개 청소년자치기구(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ㆍ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해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김해YMCA 청소년 YMCA, 김해YWCA Y-teen, 김해학교밖청소년단)에서 직접 의장을 선출하고 3개 상임위를 구성하여 2021년 9월 4일에 의회 개최, 13개의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였다.

이번 평가회의는 청소년 의회에서 제안한 정책 반영 여부 및 향후 방향 설정을 위해 개최하였다. 1부는 청소년의장의 개회사와 송유인 김해시의회 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임주택 시민복지국장님 인사말씀과 관련 기관장들과 청소년의회 의장 및 상임위원장, 20명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의 제안 정책이 현실적으로 반영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간담회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청소년의회를 함께 만들어온 7개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 30명이 참석하여 간담회 결과 공유를 시작으로 청소년 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과 앞으로 청소년 의회가 걸어갈 더 나은 내일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노연지 청소년의회 의장은 “청소년의회는 이제 첫걸음 내딛은 것으로 청소년들의 의견들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도 김해 시민으로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켜봐왔다.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지역사회 정책에 앞으로도 귀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