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고민해결사로 맞춤형 상담 나서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고민해결사로 맞춤형 상담 나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사업을 확대운영해 지역사회 청소년 및 보호자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온(溫)마음’ 충전소의 역할을 하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대면·비대면 투트랙 상담 서비스 및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의 위기 요인을 개선하고 건전한 학교·사회로의 복귀를 돕는 마음 방역센터로 기능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고민해결사로 맞춤형 상담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고민해결사로 맞춤형 상담

특히, 올해에는 새롭게 학교폭력예방센터를 운영하며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피해·가해 청소년에 대한 심도있는 상담은 물론 지역 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집단상담·부모교육·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더불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전담상담사를 배치해 과의존 예방·해소를 위한 집단상담과 가족 치유캠프를 운영하고,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를 통한 지역 내 고위험 청소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학교밖 운둔형 청소년 발굴 및 연계 확대 등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의 고민해결사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보호자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회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사업 홍보 활성화 및 확대 운영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 내 청소년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혔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개인상담 외에도 위기청소년 대상 보호·자립지원, 찾아가는 심리검사, 솔리언 또래상담, 부모대강연회, 가족소통캠프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