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민관합동코워킹스페이스 오픈 기념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부산민관합동코워킹스페이스 오픈 기념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2.2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8일(화) 오전 11시 부산 YMCA건물에서 한국예탁결제원 등 7개 기관과 ‘부산민관합동코워킹스페이스(BIGS) 오픈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 행사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등 협업 기관과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석하고, 현판 제막식, 경과보고, 기념 세리머니, 기업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민관합동코워킹스페이스(이하 BIGS, Busan Innovation Ground for Startups)는 공간·네트워크·투자를 결합한 혁신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부산시를 비롯한 총 8개 기관이 참여한 사업이다.

기관별 역할을 보면, 부산시는 총괄관리,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은 공간 운영비 지원, 부산항만공사(사장 강준석),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최준우) 등은 창업지원 프로그램 사업비 지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투자와 기술보증 지원 및 비금융지원,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펀드투자와 대출 지원으로 창업기업의 맞춤형 성장 지원 플랫폼 역할수행, (재)부산경제진흥원(원장 진양현)은 BIGS(빅스) 운영 등이다.

BIGS(빅스)는 공동 출연한 기금을 활용하여 혁신창업기업에 입주공간 40석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지원받게 되는 제1기 BIGS(빅스)는 k캠프, B스타트업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38개사이며, 그 중 입주를 희망한 기업에는 6개월간 무상으로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기업진단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사업화 지원·투자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BIGS(빅스)는 이전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 민관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 뜻깊은 사례”라며, “향후에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혁신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