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3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 이웃사랑에 앞장서다
상태바
시흥3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 이웃사랑에 앞장서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2.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12월 10일(금) 시흥3동 주민자치회에서 200여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흥3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역량개발 워크숍을 취소하고, 주민자치회 회비로 사용하려던 비용을 전체 주민자치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사진제공:금천구) 시흥3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 이웃사랑에 앞장서다.
(사진제공:금천구) 시흥3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 이웃사랑에 앞장서다.

이날은 성금 기부와 함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를 위한 ‘200인분의 삼계탕 나눔’ 행사도 있었다. 행사 비용은 도·농교류 수익금을 통해 마련했다.
 
시흥3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주민 필요사업을 발굴해 실행하고, 이웃 돌봄도 하며 주민들의 대표기구로서 충실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른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김명자 주민자치회장은 “위원들의 뜻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모은 회비를 이웃과 나누는 일에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주민 주도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시흥3동 주민자치회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정성을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3동 주민자치회(☏02-2104-56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