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 가공상품 마케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홍성군, 2021 가공상품 마케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1.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8일(월) 농촌진흥청이 개최한 ‘2021년 가공상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홍성군의 ‘초록 코끼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가공상품의 개발·판매로 농가소득 및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한 농업경영체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진흥청은 지자체 추천을 받은 18곳을 대상으로 △지역자원 활용도 △상품서비스의 참신성 △사업성과 △지역사회 파급력 △농업 경영체의 확대·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면심사, ‘광화문 1번가’국민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홍성군 대표로 참가한‘초록 코끼리’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초록코끼리 김만이 대표는 유기농 특구로 유명한 홍성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축산물을 활용하여 목살 스테이크, 버섯두부전골, 남당항 감바스 등 밀키트(반조리식품)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김 대표는 사업 초기 마케팅 비용 절감을 위해 MZ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SNS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해당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윤길선 홍성군농업기술센터장은 “홍성의 유기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우수 농업경영체를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