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시니어레벨업’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시니어레벨업’프로그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청소년재단)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시니어레벨업’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안양시청소년재단)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시니어레벨업’프로그램 운영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시니어레벨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어르신들의 디지털 차별 및 소외문제를 해결하고자 디지털 교육 안내 책자와 영상을 제작하고 SNS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니어레벨업’프로그램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심각해진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격차 및 소외문제를 이해하고, 어르신들의 욕구 및 수준에 맞는 디지털 교육 책자와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지역사회 디지털 포용 문화를 확산시키는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디지털 교육 책자와 영상, 포스터, 배너 등은관내 노인복지시설 및 공공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또는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자료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교육 책자에는 각 페이지마다 교육 영상 QR코드를 추가해 영상과 함께 디지털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니어레벨업’에 참여한 김동현 학생은 “어르신들을 위해 책자와 영상을 만들며 보람을 느꼈고, 디지털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께 저희가 만든 책자와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