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2021 흡연예방실천 교육활동 전시회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초, 2021 흡연예방실천 교육활동 전시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곡란초, 2021 흡연예방실천학교 교육활동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곡란초, 2021 흡연예방실천학교 교육활동 전시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곡란초등학교(교장 양옥선)는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1 흡연예방실천학교 교육활동 전시회를 학교 중앙현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교육과정 속에서 실천했던 학년별 흡연 예방 교육 내용들을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공유하면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흡연 예방 활동에 참여하고 가족과 주변인들에게 금연 실천을 권유하는 건강 문화 확산을 이끌고자 마련되었다.

흡연 예방 샌드아트 공연, 교사와 전문강사를 활용한 흡연 예방교육, 금연 팔찌 만들기, 금연 표어 제작, 가족에게 금연 편지 쓰기, 흡연 예방 담뱃값 디자인 및 금연 캠페인 등 그간의 다양한 교육 활동 모습들이 전시된다.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직접 쓴 금연 다짐 편지 속에는 흡연 예방교육을 통해 가족의 건강을 염려하며 금연을 권유하는 자녀에게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금연을 약속하는 내용들이 들어있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로 흡연예방실천학교 2년차를 맞은 곡란초등학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금연’에 대한 가치관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흡연의 폐해와 함께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위해 금연 실천이 필요함에 대한 인식 제고에 초점을 둔 교육활동으로 평생 금연 실천에 대한 자발적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었다.

양옥선 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흡연 예방과 평생 금연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삶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 태도를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