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내 최고의 스타 이선희가 절친 길동무와 함께 떠나는 감성여행으로 노래와 함께 길목의 풍경을 담아내는 프로그램! 2021 추석특집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의 타이틀서체가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작가의 의해서 태어난 서체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지난 11일 진도 조도 섬에서 쓰레기를 태우다 잔량의 연료통에 스파크 점화되면서 2도 얼굴 화상을 입고 목포 H병원에 긴급응급조치로 치료중이었다.
그리고 병원생활 4일이 되던 날, 프로그램 담당한 김연우 PD에게 서체 의뢰 연락이 왔다. "선생님 예고가 내일부터 방송될 예정이어서 오늘 밤 자정까지 작업해서 보내줄 수 있을까요?" 라는 급한 전화였다."이번에는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다른 작가에게 부탁을 해 달라고 했으나, 육신이 멀쩡한 나에게 아픔과 고통은 그냥 스쳐가는 바람소리다"라는 생각속에 "작업을 해 주겠다고 수락하고 병원에 외출계를 내고 목포에 작업할 곳을 물색후 '링거투혼'속에 타이틀서체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석산체와 함께하는 2021 KBS1 추석특집 '감성로드다큐 한번쯤 멈출 수밖에' 9윌20일(월)~ 22일(수) 오전 9시 40분에 총3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