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9월호 소식지 발간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9월호 소식지 발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0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9월호 소식지 발간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9월호 소식지 발간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이 9월 1일(수) 월간 소식지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9월호’를 발행·배부했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소식지는 교육자치와 시민성을 민주적으로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으며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9월호(제15호)는 학교의 교육자치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담아 눈길을 끈다.

▲2021 학교민주주의 지수 적용을 위한 공감토론회 ▲교(원)장, 교(원)감단 혁신교육 상상더하기(+) 워크숍 운영 ▲군포의왕청소년교육의회의 정책 제안 활동 및 광복절 기념 랜선여행 ‘준비됐나? 가자! 독도여행’활동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호에는 특집 기사로 ‘2021 학교민주주의 지수 2.0’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민주시민 양성’이라는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의 궁극적인 목적과 구성원들의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해야 함을 안내하고 있다.

소식지는 관내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에 배부하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참여마당-민주시민교육 메뉴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원옥진 교육과장은 “학교는 일상의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곳이어야 한다”면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자율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시민성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