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모집
상태바
경북도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8.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의 숲 명소ㆍ산림관광자원 홍보단을 찾습니다
활동비 지급 및 우수 활동자 시상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지역에 산재해 있는 풍부한 산림관광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활동을 전담할‘2021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북도가 추진하는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단 사업은 산림관광자원에 대한 기초지식과 콘텐츠 제작기법 등을 교육해 홍보하기 위한 1인 방송가를 모집·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발되는 3기 코디네이터단(20명)은 3일간의 온라인 교육을 거쳐 9월부터 11월까지 산림관광 홍보 코디네이터로 활동한다.

(사진제공:경북도)산림관광홍보코디네이터단 모집
(사진제공:경북도)산림관광홍보코디네이터단 모집

최종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지역 곳곳의 숲과 산림시설 등 산림 관광지를 여행하고 여행 정보 소개, 체험기 및 홍보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연말에 시상도 한다.

지역의 산림관광자원 및 유튜브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http://naver.me/5L36aTxI)으로 2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9년과 2020년에는 1기 20명과 2기 30명이 활동했으며 제작된 홍보영상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유튜브채널(검색어: 산림관광코디네이터단)에서 볼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북부관광팀(054-823-9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많은 분이 참여해 지역의 산림 관광지를 경험하고 홍보할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의 산림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