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ESG행동·대한수의사회, 이낙연 전 대표 초청 생명다양성 캠페인 성료
상태바
생활ESG행동·대한수의사회, 이낙연 전 대표 초청 생명다양성 캠페인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대한수의사회, 이낙연 전 대표 초청 생명다양성 캠페인 성료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대한수의사회, 이낙연 전 대표 초청 생명다양성 캠페인 성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생활ESG행동과 대한수의사회는 7월 3일(토) 망원동 한강공원에서 런댕이 산책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초청하여 생명다양성과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폭넓게 논의하였다.

1부 행사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전문가들 사이의 대담으로 진행하였다. 이 대담에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 송성근 오에스플랜 대표, 대한수의사회 박효철 단장이 참여하였다.

대담에서는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주거 문화의 변화, 수의직 처우 개선, 진료항목 표준화와 진료비 공시제 등을 논의하였다.

2부 행사는 ‘런댕이 산책챌린지’ 캠페인이 이어졌다. 이 캠페인은 반려동물 산책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를 담은 행사입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반려동물의 산책 횟수가 줄어 여러 문제가 생기는 것이 그 배경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비대면 걷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앞으로 인간이 살아갈 환경에 생명다양성은 중요한 의제이며, 정치와 제도에서 이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은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말하며 이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생활ESG행동과 대한수의사회는 지난 5월 31일 업무약속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에는 ‘생명다양성 분야의 의제 발굴’이 포함되어 있다. 런댕이 산책챌린지 캠페인은 이 업무협약의 세부 시행과제로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