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새바람 행복아카데미 강연 통한 도민소통
상태바
경북도, 새바람 행복아카데미 강연 통한 도민소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4.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에서 코미디언 엄용수 특강을 시작으로 시군 릴레이 강연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21일 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 김천시민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바람 행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코미디언 엄용수가 강사로 나서 ‘인생은 전화위복’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인생은 평생 슬럼프였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인생의 슬럼프를 극복했다는 경험담을 코믹하지만 진한 울림이 있는 화법으로 열강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경상북도가 평생학습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새바람 행복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트렌드에 맞춰, 사회 각 분야에서 초청한 명사 강연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고자 시·군 릴레이 도민 강좌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새바람행복 아카데미
(사진제공:경북도)새바람행복 아카데미

특히, 교육주제, 강사진 등 교육 전반에 대해 시·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교육전문기관을 통해 인지도 높은 명사들을 섭외하여 강연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는 김천시를 시작으로 5월 경산시, 6월 구미시 등 11월까지 20개 시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미래트렌드, 인문학, 자기계발, 소통,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명사들로부터 삶의 지혜와 시대의 흐름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장식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아카데미가 도민들에게 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에서는 앞으로도 배움을 통해 도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새바람 행복아카데미는 경북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각 시군 평생교육 부서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