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中企 FTA 고민해결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상태바
중진공, 中企 FTA 고민해결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 김인미 기자
  • 승인 2014.07.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FTA원산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실무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중진공 FTA교육 참여 희망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진공 FTA교육은 중소기업의 FTA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생산품목의 FTA 원산지판정방법, 원산지증명서 서류작성 및 신청 등 희망분야에 대한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 담당자의 FTA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중진공과 전문 관세법인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편의를 위해 기업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가를 파견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중진공 조내권 글로벌사업처장은 “우리나라는 아시아·유럽·아메리카 등 3개 대륙 51개국과의 FTA가 체결하여 세계경제의 61.7%가 우리경제로 편입되는 등 명실상부한 ‘FTA 허브국가’로 도약하고 있다.”며,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실무자의 FTA대응역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FTA교육은 FTA관련 애로사항이 있는 수출중소기업이면 연중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을 희망하는 업체는 중진공 글로벌사업처(02-769-6947, 6957)로 문의하여 일정과 장소를 협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