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봉사단, 공공기관 나눔경영실천 앞장
상태바
건보공단 봉사단, 공공기관 나눔경영실천 앞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6월 30일 본부에서 실시한 기념식에서는 직원들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실시한 ‘사랑의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1천만원을 ‘여성 노숙인 쉼터’ 등 5곳에 전달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오는 7월 1일 건강보험 37주년, 노인장기요양보험 6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6일부터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 기간에 본부와 6개 지역본부, 전국 178개 지사 봉사단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바자회, 불우보호시설 후원, 독거어르신 찾아뵙기, 의료봉사와 집수리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공공기관으로서 나눔 경영을 실천하였다.

   
▲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김종대 이사장(사진 왼쪽)을 비롯한 공단과 일산병원 봉사단은 28일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아가 마을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선풍기 30대를 전달하였다.

 6월 30일 본부에서 실시한 기념식에서는 직원들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실시한 ‘사랑의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1천만원을 ‘여성 노숙인 쉼터’ 등 5곳에 전달하고, 컴퓨터 250대는 ‘참전유공자 정보화지원협의회’에 기증하여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PC보급에도 앞장섰다.

   
▲ 6월 28일 공단과 일산병원 봉사단은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아가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독거어르신 3가구에는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는 집수리봉사에 나섰다.

특히, 지난 28일에는 공단과 일산병원 봉사단이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아가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등의 의료봉사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독거어르신 3가구에는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는 집수리봉사에 나섰다. 마을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선풍기 30대도 전달하였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전직원의 93%가 넘는 1만 2천여명의 직원이 봉사단에 가입하여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특히, 건강보험 37년, 노인장기요양보험 6주년을 기념해 국민의 성원과 사랑에 미약하나마 보답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안전망의 핵심인 건강보험제도 발전과 함께 나눔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