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 교육 실시
상태바
경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2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4일~3월5일까지 교육생 모집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가공제품 개발 희망자 대상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요 식품가공기술 △제품 개발 절차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가공실습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내용으로 하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2개 과정 별로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달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별로 각 20명씩 교육생을 모집하며, 3월~5월에 기초과정, 5월~7월에는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에서 농산물 가공기술 실습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에서 농산물 가공기술 실습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신청자격은 현재 경주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해서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또는 교부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생활자원팀(☎779-8692~4, 89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상품화해 농가소득원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정부방역방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