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금 4억 지원
상태바
대한주택보증,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금 4억 지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20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대한주택보증)왼쪽부터 신영교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홍광표 대한주택보증 기획본부장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20일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및 유족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기증식’을 갖고 4억원을 국가보훈처에 전달했다.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지원사업은 대한주택보증이 지난 95년부터 20년째 매년 실시하고 있는 주거복지 사회공헌 사업으로, 현재까지 1,059가구에 총 41억원을 지원했다. 금년에는 가구당 5백만원 이내 총 82가구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및 유족으로, 임차보증금 3천만원 이하의 전월세 거주자 중 저소득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은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원동력” 이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의 주거여건 개선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지원,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저소득층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사회복지 생활시설 개보수지원, 노후주택 슬레이트 지붕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의 주거여건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