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영 예비후보, 자영업자 손실보상제 조속한 추진 촉구
상태바
박인영 예비후보, 자영업자 손실보상제 조속한 추진 촉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박인영후보캠프) 자영업자 영업손실 보상제 신속 추진 촉구
(사진제공:박인영후보캠프) 자영업자 영업손실 보상제 신속 추진 촉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인영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24일 ‘자영업자 영업 손실보상제’ 2월 임시국회 처리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더불어민주당,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한 자영업자 영업손실보상법 입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특별히 희생한 자영업자들에게 우리사회가 정당하게 보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박인영 예비후보는 국회는 2월 임시국회 내에 반드시 법안을 처리해 달라며, 정부는 조속히 구체적 보상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국민의힘은 이번만이라도 제발 딴지 걸지 말고, 부산시민을 지키는 일에 동참해 달라며, 정세균 국무총리가 강력하게 기재부를 질타하며 법제화를 지시한, 자영업자 영업손실 보상제가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곳이 바로 부산이다.

취업자 중 자영업자 비중이 전국 평균보다 1.2배, 서울보다 1.5배 높고, 서비스업 비중이 73.9%에 이르는 부산은 영업시간 단축과 영업장 폐쇄라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의 최대 피해 발생 우려 지역이다. 부산의 자영자들은 한계상황에 다다랐고, 부산의 경제 생태계는 무너지고 있다.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전국민 백신 무료접종과 치료제 보급으로 생명의 위협은 많이 줄일 수 있겠지만, 무너지는 우리 서민의 삶과 생존은 지금 지켜내지 않으면 회복할 수 없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

지금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허황된 장밋빛 공약이 아니라, 시민을 지켜내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신속한 결단이다. 시민이 살아야, 부산의 미래도 있다.

박인영 예비후보는 “국회와 정부는 신속하게 제도를 마련하고, 부산시는 재해구호기금과 재난관리기금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해서 제도 시행을 뒷받침해야 한다며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