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캠페인,10개 정부청사 동시 실시
상태바
에너지절약 캠페인,10개 정부청사 동시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정부세종청사가 에너지 절약 솔선한 모습.
정부청사관리소(소장 문인)는 6월 9(월) 입주부처 직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전력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국 10개 정부청사에서 동시에 실시하였다.

올여름 평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예보된 가운데, 아침 출근시간대를 이용하여 에너지절약 실천 홍보용 부채나눔 행사와 함께 여름철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 “간편한 근무 복장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기“,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사무기기 대기전력 차단“ 등 직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 방안을 홍보하였다.

그 동안 정부청사에서는 “기준 냉방온도 평균 28도 이상 유지”, “승강기 4층이하 운행제한”, “점심시간 PC 끄기”, “고효율 LED 조명등 보급”, “중식・야간시간 일괄소등” 등 을 통하여 꾸준하게 에너지를 절감하여 왔다.

문 인 안전행정부 정부청사관리소장은 “공공부문 실내온도 기준은 민간부문보다 2℃ 이상 높고, 예비전력이 200만∼300만kW로 떨어지는 위기경보 「주의단계」부터 냉방을 전면 중지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가 전력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때”라며, “정부청사에서부터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가 민간부문까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