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성북초등학교 아이들의 따뜻한 기부
상태바
횡성군, 성북초등학교 아이들의 따뜻한 기부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0.11.2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읍 성북초등학교 4학년1반 아이들의 따뜻한 기부 모습 전경 사진
( 사진 :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읍 성북초등학교 4학년1반 아이들의 따뜻한 기부 모습 전경 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군(군수 장신상) 횡성읍(읍장 박완식)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월25일 성북초등학교 아이들로 부터 불우이웃돕기 성품 54,300원 상당의 쌀과 휴지를 전달받았다.

이번 성품은 지난 11월 20일 성북초등학교 4학년 1반 24명의 아이들이 벼룩시장을 열어 얻은 수익금으로 준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고자 아이들이 도서, 인형, 마스크, 손소독제, 가방 등 다양한 기부물품을 직접 가져오고 판매해 마련했다.

한편 아이들이 모은 뜻깊은 성품은 횡성군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기탁처리 된 후 횡성읍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4학년 1반 담임선생님은 이번 벼룩시장은 사회 교과에 나오는 소비와 생산이라는 주제와 연계해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지켜할 것들을 살펴보는 것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모인 금액을 전달하여 배움과 나눔의 장이 된 뜻깊은 행사였다. "고 전했다.

박완식 읍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불안하고 위축되는 사회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