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
상태바
이천시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1.2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천시)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식
(사진제공:이천시) 신둔 도자조형물 아트 앤 피플 제막식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기웅)는 24일 2020년 주민자치 특성화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신둔면의 도자문화와 지역특산품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한“아트 앤 피플” 도자 조형물을 수광리 상가거리에 설치하고 기관단체장과 마을 주민들은 제막식을 진행하였다.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의 도자기와 특산품인 쌀, 복숭아, 인삼에 이천시 캐릭터인 도기·온이·아리·홍이의 이미지를 더해“아트 앤 피플”도자 조형물을 디자인하여 수광리 상가거리에 설치하였다. 

상가거리는 현재 지중화 사업으로 전선이 없는 거리로 탈바꿈할 계획으로 도자 조형물 설치와 함께 신둔이 도자 마을로서 문화적 역할과 기능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둔면은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이천의 도자문화를 대표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신둔 도자의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자문화를 새롭게 리드하여 발전시켜 나간다면 이천 도자문화의 자부심을 당당하게 표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네스코 창의도시로서 최고의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천의 문화발전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도자 조형물을 통해 신둔면 주민들이 도자마을의 자부심을 가지고 신둔면의 관광과 거리 활성화로 지역 문화의 홍보역할에 적극적인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