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손자∙손녀와 “따뜻한 온기나눔 장보기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손자∙손녀와 “따뜻한 온기나눔 장보기봉사활동” 진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1.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손자∙손녀와 함께 장보기 활동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손자∙손녀와 함께 장보기 활동

[하남=글로벌뉴스통신]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상호)는 지난 11월 22일(일) 신장시장에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장을 보는 “따뜻한 온기나눔 장보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위축되고 외부와의 교류가 단절된 상황에서 심리적 외로움과 불안감으로 인해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기회를 만들고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 사업이다. 

자원봉사신청을 통해 모집된 부모와 자녀가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된 어르신을 모시고 어르신이 원하는 물품을 재래시장에서 함께 구매하면서 따뜻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한 지역상권 살리기에 작은 힘을 보태고, 지역 재래시장을 잘 몰랐던 참여 봉사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시장홍보도 가능하였다. 

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온정 가득한 의미있는 자원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