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1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22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20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포항시청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자치경영연구소 연구위원 최덕림 혁신강사를 초청하여 11월 공무원마인드교육을 실시하였다.

(前)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을 역임하고 정부 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되었던 최덕림 혁신강사는 ‘순천만! 순천만 국가정원! WHY&HOW 조성되었는가?’라는 주제로 순천만이 세계적인 생태습지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강의하였다.

(사진제공:포항시)적극행정을 위한 1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사진제공:포항시)적극행정을 위한 1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이날 강의는 순천만 국가정원이 조성되기까지 겪은 수차례에 걸친 지역주민 설득과 조사, 담당공무원으로서 겪은 역경 등을 소개하고, 이런 과정들을 극복하고 순천만이 연간 300만 명의 탐방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명소로 거듭나기까지의 다양한 극복사례 및 적극행정의 개념에 대해 소개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국가정원 조성사업을 포함한 포항뉴딜(그린뉴딜)사업 등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해야 하는지 적극행정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침체된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16년부터 도심 내 숲길과 물길을 연결하는 GreenWay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낙후된 도심에 자발적 도시재생을 유도하고 도보와 자전거 중심의 녹색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녹색생태도시를 지향하는 포항의 도시브랜드 가치 증진과 더불어 도시 자연성 회복을 위해 국가정원 조성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