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일 커피 대표, 2020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경제’ 분야 수상
상태바
조상일 커피 대표, 2020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경제’ 분야 수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0.10.2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시민을위한 위해 재능기부 특강 진행

조상일커피 조상일 대표, 2020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대상 '경제’ 분야 수상

(사진제공:조상일 커피)상패 전달하는 글로벌 뉴스통신 권혁중 대표와 조상일 커피 조상일 대표(좌측)
(사진제공:조상일 커피)상패 전달하는 글로벌 뉴스통신 권혁중 대표와 조상일 커피 조상일 대표(좌측)

[경기=글로벌뉴스통신]글로벌뉴스통신 주최,2020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 위원회 주관,국회학회,(주)나임하우스,둥근사회,여정포럼(여당의 정책을 연구하는 자유포럼),국회출입기자협의회 후원으로 개최한 2020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 시상식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하여 개별시상하게 되었다.

수상대상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대한민국 혁신성장브랜드 성장동력 가치를 인정 받은 정치, 교육, 문화, 지방자치, 사회, 국제, 경제분야에 국회의원, 교수, 기관, 지자체 의원, 가수, 기업대표 등 34명이며, 조상일 커피  조상일 대표는 경제 분야 수상자에 최종 선정됐다.

조상일 커피 대표는 커피제조업을 통해 카페납품과 쇼핑몰로 직접 로스팅한 원두커피를 판매하며, 핸드드립 전문 카페 또한 운영하면서 바리스타로서 현장에서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커피 강사로서 활동도 하면서 커피 분야에 다양한 일들을 하고 브랜드 홍보에 많은 노력을 한다.

 '시민 누구나 강사다'라는 모토로 군포 문화나눔 학교에서 매주 '핸드드립 커피마스터' 재능기부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군포소상공인을 위해 매주 군포소상공인소셜클럽 회원들에게 SNS마케팅을 재능 기부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군포에서 주최하는 아트마켓에도 조상일 커피 라는 브랜드로 매년 참여하고 있다.

또한, 2020년 군포시 철쭉축제 먹거리 부스 참여를 위한 공모 중 '군포의 맛' 분야에서 1위의 성적을 기록하였다.

조상일 대표는 15년부터 매년 커피분야 대회에 출전하면서 실력을 키우고 있으며, 2018년에는 골든커피어워드 에스프레소 파트에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바리스타 1급 자격증과 커피지도사 1급 인증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커피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이론과 실무를 향상시킨 것을 토대로 시민들을 위해 커피 교육을 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상일 대표가 생각하는 배움이란 '배운 것들을 통해 누군가를 가르칠 때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한다며 군포시에서 지원하는 매일학습관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조상일 대표는 군포시에서 주최한 사회적기업 수업에 기초와 심화 과정을 모두 이수하였으며, 앞으로 계획은 "경력단절여성,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기술과취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커피 기술을 무료로 가르치고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취업과창업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면서,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멀지만, 커피와 사람을 생각하며 브랜드를 키워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