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 개최
상태바
포항시,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28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를 통한 11.15 포항지진 및 사회적 재난 트라우마 극복 도모
응모작품 책자발간,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시민문화 공간 조성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포항지진 발생 3주년을 맞이하여 트라우마 극복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 작품을 모집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진 발생 3주년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역주민들에게 남아있는 지진 트라우마와 코로나19 등 사회적 재난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을 공모전 참여를 통해 긍정적 극복문화 확산과 치유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지진 트라우마 극복의 사연이 담긴 작품 ▲지진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친구, 가족, 이웃 등에게 도움을 준 사연이 담긴 작품 ▲코로나19·화재 등 기타 트라우마 극복사례 및 응원·격려가 담긴 작품으로 포항시에 거주 중인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트라우마 극복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 개최
(사진제공:포항시)트라우마 극복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 개최

공모 부분으로는 ▲글(수기, 시, 캘리그라피) ▲이미지(사진, 일러스트, 그림, 웹툰) ▲공예(도자기, 라탄, 조각작품, ▲기타 등으로 부문에 구애받지 않고 1인 최대 두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포항시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응모된 작품으로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및 책자발간 등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하여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문화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영렬 포항지진 트라우마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참여를 독려하고,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트라우마 치유 극복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조성하는 것에 힘쓸 것”이라고 공모전의 취지와 의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