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독서골든벨 울려요!
상태바
책 읽고 독서골든벨 울려요!
  • 권오헌 기자
  • 승인 2020.10.08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 제2회 독서골든벨 대회 개최.
‘독서 관심 ↑·재미 함양의 장’
독서골든벨 포스터
독서골든벨 포스터

[논산=글로벌뉴스통신]논산시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 주관으로 ‘제2회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유아들이 핸드폰이나 텔레비전 같은 매체를 접하는 시간이 많아져 생각하는 기회가 줄어드는 요즘 책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얻고, 독서에 대한 재미를 높임으로써 바람직한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하는 어린이집들과 줌 화상 미디어를 연결하여 진행하게 되며, 총3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정독을 한 후 ㅇ,× 퀴즈를 비롯하여 주관식문제에 이르기까지 퀴즈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참여하는 모든 원아들에게는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준비하였다는 의미로 기념메달을 준비 하였으며, 마지막 승자의 대상과 최우상 원아를 선정하여 표창장과 함께 과자파티 상금을 전달하게 된다.

공공형어린이집 관계자는 “주변에서 접하는 다양한 매체들로 생각하는 기회가 줄어드는 요즘 원아들이 책을 통해 생각의 날개를 활짝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공공형어린이집 지정기관으로는 꾸러기어린이집, 우리어린이집, 행복한어린이집, 작은별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이다.

‘공공형어린이집’이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등 우수 보육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