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영양플러스 사업의 신규 대상자 모집
상태바
안산,영양플러스 사업의 신규 대상자 모집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4.05.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일정 기간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5월 26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저출산 시대를 맞이해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해 영양 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가구의 소득이 최저생계비 대비 200% 미만(가족수 4인 기준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직장가입자는 104,266원이하, 지역가입자는 115,366원이하)의 만 66개월 미만 영유아, 임신부, 출산후 6개월 미만의 출산부, 수유부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1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1회 이상의 영양 교육 및 개별 상담을 받으며 일정 기간 분유, 쌀, 감자, 당근, 우유, 미역, 김, 콩, 참치, 오렌지쥬스 등으로 구성된 식품패키지를 공급받는다.

 단원보건소 담당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들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영양플러스실(☎ 481-34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