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
상태바
포항시 남구보건소,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9.06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주간 비대면 홍보 활동 펼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구보건소는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슬로건 아래 다양한 방법으로 비대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기존에는 3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관 운영, 체험, 건강강좌를 개최하려 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홍보활동으로대잠사거리, 형산로타리에서 아침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현수막 캠페인을 실시하고 포항시홈페이지, 버스승강장 BIT정보판을 통해 대시민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제공:포항시)남구보건소,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보건소 홍보관)
(사진제공:포항시)남구보건소,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보건소 홍보관)

또한 레드서클 캠페인 기간 중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에게 혈압·혈당 무료 측정과 건강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돕기 위해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남구보건소 김정임 건강관리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강좌 개최 등 대면홍보활동을 하지 못해 아쉽지만 비대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 및 여러 가지 활동 또한 시민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